OJL Records:(Origin Jazz Library)

설립 년도 : 1960년
설립자 : Bill Givens & Pete Whelan
설립 장소 : 미국/버클리
발매 스타일 : Prewar Blues 재발매 전문

 

1960년 미국에서 설립된 2차대전 이전 블루스를 전문적으로 재 발매하는 회사였습니다.

OJL 은 Origin Jazz Library의 이니셜로서, 두명의 음악학교 동창생인 Bill Givens와 Pete Whelan에 의해 캘리포나아주 버클리에서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며, 현재는 초기 랙타임 재즈나 블루스 재발매를 시디화 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설립한 후, 첫 타이틀은 The Immotal Charlie Patton 이란 델타 블루스의 명인 찰리 패튼의 여러 연주를 모아둔 음반부터 시작 해서, 1980년대 중반까지 여러 멋진 음반을 복각 해서 발매했던 마이너 레이블이랍니다.

일단, 이 레이블의 중요한 점은, 독립 레이블로서의 상업적 논리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음반 발매 성격도 있겠지만, 야주(Yazoo)를 비롯한 Blues Document 같은 소규모 레이블, 곧 빈티지 블루스 전문 레이블의 설립에 자극을 주고, 또 동기를 부여 한 점이, 가장 인정 받는 다는 것 입니다.

Bill Givens가 1999년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후에도, 운영을 하고 있는 레이블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레이블로 그라피는 차후에 정리하도록 하고, 일단 음반 커버 몇장을 올려 볼께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