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lphi Records

설립년도: 1968년
설립자: Gene & Carol Rosenthal
설립장소: 미국/매릴랜드
발매스타일: 시카고 블루스, 포크 블루스. 어쿠스틱 블루스 등등

1968년에 미국 매릴랜드 주에서 ‘Gene & Carol Rosenthal’에 의해 설립된 레이블입니다.

재즈와 레게 그리고 블루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반을 직접 녹음해서 제작을 했으며 블루스는 주로 마이너 뮤지션들과 백인 포크블루스 연주자들 위주로 녹음을 했었습니다.

이 레이블의 블루스는 시리얼이 ‘AD 1000’부터 시작되며 첫 녹음은 ‘Backwards Sam Firk‘의’The True Blues And Gospel‘이란 음반입니다.

라벨은 특별한 변화없이 하얀색을 기본적인 배색으로 선택을 했고 중앙에 위치한 레이블 이름은 파란색으로 인쇄를 했습니다.

12시 방향의 로고는 흑색톤을 이용해서 바탕과의 대비를 통해 강조를 했고, 수록곡과 레이블 주소를 6섯시를 기준으로 하단부에 두고 있으며 중앙의 스핀들 홀을 기준으로 왼쪽에 시리얼 넘버를 오른쪽에 음반 타이틀을 배치했습니다.

미국에서 ‘Kicking Mule‘레이블과 더불어 백인 포크 블루스 뮤지션 들의 음반작업을 해왔던 몇 안되는 회사중 하나이며 현재까지 생존해서 꾸준하게 여러 장르의 음반들을 발매 해오고 있는 유수의 레이블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요 레파토리를 살펴 보자면 역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뮤지션은 다른 레이블에서 음반을 발견할 수 없는 마이너 뮤지션인 ‘Backwards Sam Firk‘가 아닐까 합니다.

그 외에 ‘Roy Bookbinder‘, ‘Neil Harper‘,’Suni McGrath‘같은 포크 블루스와 아방가르틱한 연주를 하는 뮤지션의 음반도 있으며, ‘George And Ethel McCoy‘, 특히 멤피스로 바로 달려가서 녹음 했던 ‘Furry Lewis with Bukka White & Gus Cannon‘의 커플링 음반도 있기에 결코 다른 명 블루스 레이블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을 레파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너 레이블 특성답게 많지 않은 수량의 음반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의외로 가격이 조금 비싼것과 함께 약간의 희소성으로 인해 전작을 모으는 데에는 어느정도 인내와 돈과 노력이 필요한 레이블 이기도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